스마트 스토어 구조화
본 포스팅은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기초 지식은 배제하고 작성한다.
비대면 서비스의 증가에 비례하여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그리고 낮은 진입장벽과 정책으로 인하여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새로운 영역에는 많은 선구자들이 있으며 그 분들의 정보 나눔에 감사해하며, 많은 동영상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생겼다.
마케팅감별사, 식보이, 임헌수, 일헥타르, 휘스토리
이 분들의 강의와 지식 공유는 유튜브를 통한 일정량의 광고비 집행에 따른 유료성이라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수준이 높고, 때로는 일침을 주는 내용도 많다.
개인적으로는 스토어강의만을 하는게 아닌 본인의 경험담과 개인적인 고민등을 나누는 내용도 많은 분이 더 좋았기에 이렇게 적어보았다.
자세한건 이 분들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기를 권한다.
(그 흔한 댓글도 써본적 없이 눈팅만 하던 걸 이렇게 나름 한번 적는 걸로 갈음할수는 없겠지만..)
많은 포스팅과 유료 강의 및 유투브 동영상 정보 속에 개개인의 지식과 정보력은 높아가는데..
그래서 정작 중요한건 판매가 되느냐!
내 상품에 대한 자신이 있으니 판매를 시작 한건데, 왜 안나갈까?
마케팅을 위해 더 투자해야 하나?
적정 ROAS, CPC단가 등에 더 고민을 해야 하나?
우선 내 아이템에 대한 고민을 더 해보기를.. 스마트스토어센터의 스토어고객현황을 통해 유입량 확인.
그리고 구매전환에 대한 고민을 하자
이래 저래 긴 말보다는 아래의 마인드맵을 참고!
때로는 우리는 인터넷 상에 길게 써진 글과 동영상을 보면서 그 시간을 투자라고 생각한다.
근데.. 자신을 위한 투자를 방안 침대에 누워서?
북적이는 사람들 속에서 언제 내려야 할지 신경쓰는 대중교통 안에서?
차라리 그 시간에 예능과 뉴스를 듣고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발빠른 시대의 Trend와 소식을 위해..
진정한 투자는 책을 사서 보는 것이고, 책속의 내용을 전부 정독하지 않더라도 일부분만이라고 갈무리하는 게 투자라고 생각한다.
예전 현대카드캐피탈에서 임원으로 있으셨던 분을 2년 넘게 모시며 일했을때 하시던 말씀이 있었다
1. 요점이 뭐냐 What's your point?
2. 그래서 So what?
요점은 포스팅은 짧게! 대신에 포인트를 잡는게 중요하다는 거지..